2017년 젊고 세련된 디자인의 중형 럭셔리 세단으로 시작한 G70은 2020년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을 더하고 스포티한 감성을 강화한 럭셔리 퍼포먼스 세단으로 재탄생 된 제네시스 gv70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외관
제네시스 gv70 외관 색상
▲ 우유니 화이트 | ▲ 세빌 실버 |
▲ 카본 메탈 | ▲ 마우나 레드 |
▲ 바로사 버건디 | ▲ 비크 블랙 |
▲ 카디프 그린 | ▲ 로얄 블루 |
▲ 마테호른 화이트(매트) | ▲ 멜버른 그레이(매트) |
▲ 바로사 버건디(매트) | ▲ 브런즈윅 그린(매트) |
제네시스 gv70 실내
▲ 스탠다드 디자인 옵시디언 - 블랙 모노톤 | ▲ 스탠다드 디자인 옵시디언 -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Ⅰ -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Ⅰ-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Ⅰ- 오션웨이브 블루/파인그로브 그린 투톤 |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Ⅰ- 오션웨이브 블루/하바나 브라운 투톤 |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Ⅰ- 슬레이트 그레이/벨벳 버건디 투톤 |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Ⅱ-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Ⅱ- 옵디시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Ⅱ- 오션웨이브 블루/파인그로브 그린 투톤 |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Ⅱ- 오션웨이브 블루/하바나 브라운 투톤 |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Ⅱ- 슬레이트 그레이/벨벳 버건디 투톤 |
제네시스 gv70 휠
제네시스 gv70 가격
제네시스 gv70의 가격은 기본 모델은 4,900만 원이며 엔진 종류와 차급에 따라서 4,900~ 7,500만 원이 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gv70 제원 및 연비
제원표
구분 |
GV70 |
전장 (mm) |
4,715 |
전폭 (mm) |
1,910 |
전고 (mm) |
1,630 |
축거 (mm) |
2,875 |
윤거 전 (mm) |
1,651(18") 1,649(19") 1,641(21") |
윤거 후 (mm) |
1,667(18") 1,665(19") 1,657(21") |
엔진성능
구분 |
가솔린 2.5 터보 |
디젤 2.2 | 가솔린 3.5 터보 |
배기량 (cc) |
2,497 |
2.151 | 3,470 |
최고 출력 (ps / rpm) |
304 / 5,800 |
210 / 3,800 | 380 / 5,800 |
최대 토크 (kgf·m / rpm) |
43.0 / 1,630 ~ 4,000 |
45.0 / 1,750 ~ 2,750 | 54.0 / 1,300 ~ 4.500 |
정부공인 표준연비
모델명 | 구동방식 | 타이어 |
도심연비 (km/L) |
고속도로연비 (km/L) |
복합연비 (km/L) |
가솔린 2.5 터보 | 2WD | 18" |
9.6 |
12.4 |
10.7 |
18" |
9.4 |
12.4 |
10.6 |
||
19" |
8.9 |
11.6 |
10.0 |
||
21" |
8.8 |
11.3 |
9.8 |
||
AWD | 18" |
8.7 |
11.5 | 9.8 |
|
18" (빌트인 캠) |
8.6 |
11.4 |
9.7 |
||
19" |
8.5 |
11.5 |
9.7 |
||
21" |
8.2 |
10.7 |
9.2 |
||
디젤 2.2 | 2WD | 18" |
12.1 |
15.8 |
13.6 |
18" (빌트인 캠) | 12.1 | 15.6 | 13.5 | ||
19" | 12.0 | 14.9 | 13.2 | ||
21" | 11.2 | 14.7 | 12.6 | ||
AWD | 18" | 11.5 | 15.0 | 12.9 | |
18" | 11.5 | 14.8 | 12.8 | ||
19" | 11.2 | 14.3 | 12.4 | ||
21" | 10.8 | 13.7 | 12.0 | ||
가솔린 3.5 터보 | AWD | 19" | 7.5 | 10.3 | 8.6 |
19" (빌트인 캠) | 7.4 | 10.2 | 8.5 | ||
21" 올시즌 | 7.3 | 9.9 | 8.3 | ||
21" 썸머 | 7.2 | 9.7 | 8.2 |
제네시스 gv70 기능 및 옵션
▲ AWD 시스템 /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 터레인 모드
AWD 시스템 - 눈길이나 빗길처럼 미끄럽고 불안정한 노면에서 주행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전후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배분해 제어함으로써 운전자가 인지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 노면과 주행 상황에 따라 좌우 바퀴 구동력을 알맞게 배분해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급격한 선회 주행이나 고속 선회, 험로에 빠지는 등 한쪽 바퀴가 헛돌 수 있는 상황에서 반대편 바퀴에 동력을 집중해 탈출을 도와줍니다.
※ 스포츠 패키지 선택 시 적용됩니다.
터레인 모드 - 스노우, 샌드, 머드 모드로 구성되며, 각각의 모드는 눈길, 모랫길, 진흙길을 주파할 수 있도록 엔진, 브레이크, 변속기, 구동력 등을 종합적으로 제어해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줍니다. 주행모드의 상태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브레이크 모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전방 카메라를 통해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를 바탕으로,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차량의 움직임을 제어합니다. 과속방지턱과 같이 차량에 큰 충격을 줄 수 있는 상황을 미리 인지하고 대응함으로써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브레이크 모드 -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컴포트 또는 스포츠 브레이크 모드를 선택하여 주행할 수 있습니다. 컴포트 모드는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제동감을 구현하고, 스포츠 모드는 빠른 반응 속도와 선형적인 제동감을 발휘해 운전자가 원하는 주행 감성뿐만 아니라 주행 안전성도 함께 높여줍니다.
▲ 신규 플랫폼
도심형 고성능 SUV에 최적화된 신규 플랫폼은 새로운 서스펜션 구조를 적용해 주행성능을 확보하고, 경량화 기술 및 SUV 전용 골격 강화 구조를 통해 주행 강성을 높였습니다. 후드와 테일게이트에 알루미늄을 적용하고, 차체 평균 인장강도를 증대시켜 동급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 확보하였습니다. 승객실 주변에는 핫스탬핑 강판을 확대해 탑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배려하였습니다.
▲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 헤드업 디스플레이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 엔진 사운드와 오디오에서 출력되는 액티브 엔진 사운드를 합성하여 스포티한 가속 엔진음을 구현하는 것으로, 이는 실제 엔진 사운드와 어우러져 더욱 박력 있고 생동감 넘치는 주행음을 연출합니다. 또한, 드라이브 모드와 연동해서 엔진 가속, 변속, 서스펜션 특성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가속 음색을 구현하여 차량 성능과 일체화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주행속도 및 내비게이션 정보 등은 물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주요 정보들과 갈림길 정보 등을 표시해 주행 편의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12인치 와이드의 고화질 디스플레이로 주·야간에 모두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 이중 접합 차음 유리
윈드실드 및 전 좌석 도어 글라스에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도어실링 구조를 3중으로 강화해 풍절음은 최소화하고 차폐감은 더욱 높였습니다. 고속 주행 시에도 고급스러운 사운드와 대화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정숙성을 제공합니다.
▲ 8단 자동변속기 & 전자식 변속 다이얼
뛰어난 응답성능과 더불어 우수한 저단 동력성능과 고단에서의 이상적인 연료소비를 제공합니다. 리얼 강화유리로 제작된 변속 다이얼은 판 스프링과 롤러 구조를 통해 탄력 있는 조작감을 선사하며, 간접 조명으로 섬세한 우븐 패턴의 아름다움을 드러냅니다.
▲ 통합 주행 모드
운전자의 취향이나 도로 여건에 따라 에코, 컴포트, 커스텀, 스포츠와 스포츠+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비 위주의 에코 모드, 부드러운 승차감 중심의 컴포트 모드, 가속성능과 응답성을 극대화한 스포츠와 스포츠+ 모드를 통해 도심형 고성능 SUV에 걸맞는 최적의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 스포츠+ 모드는 스포츠 패키지(가솔린 모델 한정) 선택 시 적용됩니다.
▲ 8 에어백 시스템
측면 충돌 시 운전석과 동승석 승객간의 충돌이나 내장 부품과의 충돌로 인한 상해를 방지해주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적용하였습니다. 그 외 충돌의 심각성이나 탑승객 여부를 감지해 스스로 전개를 제어하는 앞좌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앞좌석 사이드 및 전복 대응 커튼 에어백까지 총 8개의 에어백이 탑승객을 보다 안전하게 지켜드립니다.
▲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사전에 지문을 등록하면 키를 미소지한 상태에서도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로 도어를 열고 지문 인증으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지문 인증으로 간편하게 개인화 프로필을 설정하고, 보다 안전하게 발레모드 해제와 제네시스 카페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제네시스 카페이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을 활용한 분할 화면기능이 적용되었으며, 서버 기반의 자연어 음성인식이 가능해 공조, 창문, 선루프, 테일게이트, 시트 열선 & 통풍 기능 등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유선 및 블루투스를 통한 스마트폰 연결 없이도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고, 최신 지도 및 각종 소프트웨어는 자동으로 무선 업데이트됩니다.
제네시스 카페이 - 제네시스 카페이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된 카드로 제휴 가맹점에서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만으로 주유, 주차 요금 등을 결제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입니다. 차량에 지문 등록 시, 결제 비밀번호 대신 지문 인증만으로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 가맹점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실시간 가맹점 리스트는 내비게이션 및 제네시스 카페이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센터 콘솔에 위치한 통합 컨트롤러는 복잡하게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을 여러 번 터치할 필요 없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필기인식 기능을 통해 키보드 입력 대신 손 글씨로도 목적지 및 전화번호부 검색 등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 12.3인치 3D 클러스터
고해상도 대화면의 TFT LCD 3D 클러스터가 주행모드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과 콘텐츠 뷰를 제공합니다. 클러스터에 내장된 카메라로 운전자의 눈을 인식하여 별도의 안경 없이도 어떤 각도에서나 생생하고 입체감 있는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서라운드 뷰 모니터
장착된 전방위 카메라를 활용해 주변 상황을 다양한 뷰로 보여줄 뿐 아니라 360도 가변 3D 뷰로 안전한 주차를 도와줍니다. 외부에서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량 주변 상황 및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네시스 디지털 키
디지털 키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차량 도어 손잡이에 터치해 도어를 잠금·해제할 수 있으며, 무선 충전패드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은 상태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약 10m 거리에서 도어 잠금·해제, 원격 시동, 비상경보 등이 가능하고, 가족이나 친구와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공기 청정 시스템 / 애프터 블로우
공기 청정 시스템 - 미세먼지 센서와 엔진룸 프리필터 및 마이크로 에어필터, 아연 항균필터와 고성능 콤비필터 등이 세심하게 작동해 어떠한 외부 환경에도 최상의 실내 공기질을 유지합니다.
애프터 블로우 - 시동을 끈 후 에어컨에 남은 응축수를 건조시키는 기술로 여름철 에어컨 내 곰팡이 증식을 막고 냄새를 줄여줍니다.
▲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18개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운전석 시트는 쿠션부에 상하로 움직이는 공기 주머니를 내장해 최적의 운전자세를 찾아주며, 공기 주머니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스트레칭 모드를 통해 주행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또한, 주행 모드나 주행 속도와 연동하여 쿠션부와 사이드부의 지지감을 최적화합니다.
▲ 뒷좌석 시트(열선 & 통풍 / 6:4 폴딩)
편안한 승차감의 뒷좌석 시트는 엉덩이와 등의 착좌면, 볼스터에까지 열선을 확대해 보다 따뜻한 느낌을 제공하며, 듀얼 블로워 타입의 통풍 시스템
으로 여름철에도 쾌적한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탑승객의 인원 수나 짐의 양에 따라 뒷좌석 시트를 손쉽게 폴딩해 상황에 맞는 이상적인 공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레이더 타입)
자동차 후석에 탑승한 어린이나 러기지존의 반려동물이 방치되는 사고를 예방해 줍니다. 후석 도어 또는 테일게이트를 열었던 경우, 운전자 하차 시 1차로 클러스터 팝업과 경고음을 통해 알리고, 미인지하고 차문을 잠그면 후석 루프 부위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로 움직임을 감지해 혼, 비상등, SMS로 2차 알림을 제공합니다.
▲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의 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와의 충돌위험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 시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교차로의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주며, 주행 중 차로를 변경할 때에도 마주오는 차량이나 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위험 시 회피 조향을 돕습니다.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후측방 모니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차로 변경 중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하고, 필요 시 제동을 보조해 충돌 회피를 도와줍니다. 평행 주차 상태에서 전진 출차를 할 경우에도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후측방 모니터 - 차로 변경 시, 운전자의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과 연동하여 클러스터 화면에 기존의 아웃사이드 미러 대비 더 넓은 후측방 영역을 보여주어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 일정 속도 이상에서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없이 차로를 이탈할 경우 경고로 알려주며, 이탈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조향을 보조하여 차로를 이탈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차로 유지 보조 -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 전방 주시 경고 / 후진 가이드 램프
전방 주시 경고 -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하지 않는 상황으로 판단되면 경고로 주의를 환기합니다.
후진 가이드 램프 - 후진 시 LED 가이드 조명을 차량의 뒤쪽 노면에 비춰줌으로써 보행자 및 주변 차량이 후진 차량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지능형 헤드램프
상시 하이빔 주행으로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안전하게 확보하는 동시에, 마주 오는 전방 차량 영역의 빛을 부분적으로 차단하여 대향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아줍니다. 선행 차량 영역에도 동일하게 작동되며, 별도의 헤드램프 조작 없이도 시야 확보가 용이해 야간 운전이 보다 수월해집니다.
▲ 고속도로 주행 보조Ⅱ(고속도로 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앞차와의 거리와 설정 속도를 유지하며 주행할 뿐 아니라 곡선로에서도 차로의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을 잡은 상태에서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 방향으로 움직이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해줍니다.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내비게이션의 도로정보를 기반으로 안전구간, 곡선구간 및 진출입로에서 진입 전에 속도를 적절히 줄여줍니다. 구간 통과 후에는 자동으로 기존의 설정 속도로 되돌아옵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주행하고, 앞차 정지 시 자동으로 멈춘 후 약 3초 내 재출발하면 다시 출발합니다. 운전 스타일 연동 기능을 실행한 경우 운전자 고유의 주행 성향(차간 거리, 가속 강도, 반응 속도)을 반영해 주행합니다.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중 후방 물체와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이를 경고해 주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 안전 하차 보조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 차량 정차 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감지되면 뒷좌석 도어의 차일드락 잠금 상태를 유지하고, 전 좌석 어떤 곳에 서도 도어를 열고자 시도하면 경고를 해줍니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후진 중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이 감지 되면 경고를 해주며, 충돌 위험 시 제동을 도와줍니다.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주차 공간을 탐색하고 스티어링 휠, 차량의 속도와 변속을 자동으로 제어해 운전자의 편리한 주차 및 출차를 도와줍니다. 차에서 내린 상태에서도 원격으로 스마트 키의 버튼을 이용하여 전진과 후진, 또는 후진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제네시스 GV70 가격 및 연비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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