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귤의 몰랐던 효능

by 잡한지소 2020. 10. 25.

'귤의 몰랐던 효능'


겨울철 따뜻한 이불 속에서 TV를 보면서 귤을 까먹는 게 찐 행복이죠.


귤은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해 하루 3-4개만 먹어도 일일 권장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 C 외에도 여러 가지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첫 번째, 노밀린과 오랍틴 성분

감귤에는 피부 주름, 기미, 잡티 개선에 도움을 주는 노밀린과 오랍틴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농촌진흥청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인간 섬유아세포에 노밀린을 처리한 결과 콜라겐 생성량이 33% 늘어나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고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귤에는 노란빛을 띄게 하는 색소인 베타크립토산틴 등의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두 번째, 다이어트 효과

농촌진흥청과 제주대학교에서 실시한 공동 연구에서 비만과 인슐린 저항성 모델에 감귤 추출물을 먹였더니 복부 지방이 무료 59%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 고도비만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감귤 음료는 2달간 먹도록 했더니 총 콜레스테롤 10% 체질량지수 1.5%가 감소했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안 좋겠지만 적당히 챙겨 먹는다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니 아주 좋은 과일 인 듯 합니다.

 



! 맛있게 고르는 팁이 있을까?

귤은 껍질이 얇고 꼭지 부분이 튀어나온 것보다는 좌우로 둥글고 납작한 것이 당도가 높습니다.

또한 표면은 작은 알갱이가 촘촘하고 꼭지가 녹색이면서 단단하게 붙어있는 것이 싱싱한 것입니다.


다만, 껍질이 반들반들 지나치게 윤이 나는 것은 인공적으로 숙성시킨 후 코팅한 것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